http://bonacom.or.kr/xe/files/attach/images/162551/b643c655310c8caf02909277b3d24e77.jpg
사랑과 행복의 가정

29

2005-May

예수님 이야기

작성자: 보나콤 IP ADRESS: *.225.240.245 조회 수: 7706

:+:..나오는 사람들, 준비물..:+:

나오는 사람들
예수님(양동현), 천사(이시은), 마리아와 요셉(조성근, 최양희), 목자1(양대영), 2(조은샘), 동방박사1(전위권),2(모다란),3(조은빛), 마귀 1(김용수),2(황영근), 베드로(조성근), 제자들(조은빛, 이윤희, 윤영, 희원이외 모든 아이들), 병사1(황영근),2(양성열), 유다(김동찬), 소경(강희원), 앉은뱅이(동찬), 여인(강유은), 조명(강동진), 음향(조성철), 무대장치(이은경, 정미진)

준비물
말구유와 강보, 목자들의 지팡이, 박사들의 보배합 3개, 병사들의 복장, 칼 1, 창 1, 망치 2개
나무 십자가, 포승줄, 형광별

:+:..1막 예수님의 탄생..:+:
1막 1장 목자에게 들려오는 천사의 음성
점점 불빛이 밝아지며 목자 3명이 앉아 있고 멀리서 ‘저 들 밖에 한 밤 중에’ 찬송이 은은하게 들려온다. 그리고 천정에는 큰 별 하나가 반짝이고 있다. 졸고 있는 목자들 옆으로 날개를 단 천사가 조용히 다가온다. 빛이 밝아지자 목자들은 잠에서 깨어 두려워한다.

천사 / 무서워 말라.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오늘날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너희가 가서 강보에 싸여 구유에 누인 아기를 보리니 이것이 너희에게 표적이니라
(이 말을 하고 천사는 사라지고 빛은 다시 어두워진다)
목자 1 / 메시야가 태어나셨다는거지?
목자 2 / 그러게 말이야 어디라고 했지?목자 1 / 베들레헴이라고 했으니까 얼른 가보세


1막 2 장 말구유에 누우신 아기 예수님
막이 열리면 고요한 밤 거룩한 밤이 은은하게 들려온다 가운데 요셉은 지팡이를 들고 서 있고 마리아는 강보에 쌓여 구유에 누운 아기 예수님 옆에 앉아 있다. 옆에서 목자들이 두리번거리며 들어온다.

목자 1 / 오 하나님 우리에게 약속하신 하나님의 아들을 보내주셨군요
목자들 / 하나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아기 예수님께 절한다)

이어서 동방박사들이 손에 보물을 한 가지씩 들고 들어와 절하며 예물을 드린다.

박사 1 / 우리는 멀리 동방에서 온 사람들입니다. 별을 보고 아기 예수님께 경배하러 왔습니다.
박사들 / 아기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드립니다.
어두워지며 ‘기쁘다 구주 오셨네’ 찬양이 우렁차게 울러 퍼진다.

:+:..2막 시험과 사역 ..:+:

2막 1 장 광야에서의 시험
긴장감도는 음악(영화-미션)과 함께 막이 열리면 예수님은 한 쪽에서 기도하고 있고 두 마귀가 들어와서 수군거린다.

마귀 1 / 음 - 저 자가 바로 하나님의 아들 예수로군. 이 일을 어떻게 하지 우리를 멸망시 키고 지옥에 던져 넣기 위해 온 자인데 어떻게 해야 저자의 일을 방해하고 우리 가 이길 수 있을까?
마귀 2 / 내가 한번 해보겠습니다.(그리고는 예수님 옆으로 쭈뼛거리며 다가가서 떨리는 목소 리로 말한다)
네가 하나님의 아들이면 이 돌로 떡을 만들어 봐. 넌 뭐든지 할 수 있잖아
예수님 /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말씀으로 살 것이니라.
마귀 2 / 놀란 표정을 지으며 슬그머니 사라진다
마귀 1 / 예수도 사람이니까 분명히 돈을 좋아할거야 돈과 명예를 싫어하는 사람이 어디 있 어? 어디 내가 한번 해봐야지(예수님께 다가간다. 예수님은 계속 기도하고 계신다)
난 이 세상의 모든 돈과 명예의 주인이야. 네가 내 앞에서 절을 하면 이 세상에서 가 장 큰 부자로 만들어주고 가장 유명한 스타가 되게 해 줄 수 있지. 어때?
예수님 /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마귀 1 / 으- 분하다 이번에는 우리가 졌다. 하지만 아직 게임은 끝나지 않았어
(주머니에서 십자가를 꺼내며) 바로 이거야 으하하하

다시 긴장감도는 음악소리 들리며 무대는 서서히 어두워지고 예수님은 계속 기도하고 계신다. 마귀는 사라진다.

2막 2장 예수님의 사역
‘ 나 어느날 꿈 속을 헤매며 .....’ 음악 들리며 예수님이 무대 앞으로 걸어 나오시면 병든 자들이 예수님께 와서 도움을 청한다.

앉은뱅이 / 예수님 나를 도와 주세요
예수님 / (손을 잡아 일으키신다) 내가 너에게 명하노니 일어나 걸으라
소경 / 아 - 앞이 안보여 하늘도 볼 수 없고 엄마도 볼 수가 없어 예수님 도와주세요
예수님 / 내가 너에게 명하노니 앞을 보아라(두 손으로 눈을 만져주신다)
소경 / 야 보인다. 저기 저 사람은 전 집사님이시지? 예수님 감사합니다.

예수님 /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라.

소경과 앉은뱅이 같이 ‘할렐루야 감사합니다.’ ‘호산나’를 외친다. 막이 내린다.

:+:..3막 예수님의 수난 ..:+:

3막 1장 예수님과 제자들
예수님 / (고개를 들어 멀리 바라보시며) 보라 인자가 죄인들의 손에 팔려 고난을 받게 될 것 이다. (제자들을 바라보시며) 그리고 너희들은 모두 나를 버리게 될 것이다.
(다시 고개를 들어 멀리 바라보시며) 그러나 인자는 다시 부활하여 모든 사람들에게 생명과 소망을 주게 될 것이다.
베드로 / (예수님 앞에 무릎을 꿇으며) 예수님, 모든 사람들이 주님을 버릴지라도 저는 절대로 버리지 않겠습니다.
예수님 / (베드로를 바라보시며 천천히 고개를 흔드시며) 아니야 오늘 밤 닭이 울기 전에 넌 나를 부인할 것이야. 하지만 나는 너를 위해 기도했다 .
베드로 / 아닙니다. 절대로, 절대로 아닙니다. 저는 주님과 함께 죽겠습니다.
제자들 / 그렇습니다. 우리는 끝까지 예수님과 함께 할 것입니다.
예수님 / 자 우리 모두 기도하자. 내 마음이 몹시도 슬프구나. 너희들은 나를 위해 기도해다오

예수님은 무릎을 꿇고 기도하시고, 제자들은 처음에는 기도하다 다들 잠이 든다.

‘주찬양의 아버지여, 아버지여...’ 음악이 들리며
예수님 / 하나님, 할 수만 있다면 이 잔을 내게서 옮기시옵소서. 그러나 나의 원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원대로 되기를 원하나이다. 아버지-

그때 군사들과 유다가 무대로 들어온다.
제자들은 모두들 두려워하며 뒷걸음질쳐서 사라진다.

유다 / 예수님, 여기 계셨군요. 안녕하셨사옵니까?
병사 1 / 저 자가 예수로군. 이보게 얼른 결박하여 끌고 가자.
병사들 / 예! (줄로 예수님을 묶어서 끌고 간다)
베드로 / 예수님이 끌려가신 후에 등장하여 조심스럽게 따라간다.

3막 2장 베드로의 부인
베드로가 두리번거리며 무대로 들어오자 무대 한쪽 구석에서 채찍 소리가 들리고 예수님의 신음 소리가 들린다.

여인 / (베드로를 바라보며) 당신도 나사렛 예수의 제자였죠?
베드로 / (기겁을 하며 두 손을 흔들며) 아 - 아 - 아니오. 절대로 나는 아니랑께요
여인 / 당신의 말투가 분명히 갈릴리 사람인걸요?
베드로 / 아- 아니랑께요? 부인 무슨 말씀을 하하하

그때 닭이 우는 소리가 들리고 여인은 고개를 흔들며 사라지자 베드로는 두 손으로 머리를 감싸며 괴로워 한다.

베드로 / 주여, 이 죄인을 용서하여 주십시오. 흐흐흑

3막 3장 십자가

무대가 밝아지면 예수님이 가시관을 쓰고 서 계시고 두 병사가 망치를 들고 서 있다.
비아돌로로사 음악이 조용하게 들려오며 화면에 예수님의 고난의 장면이 비췬다.

병사 1 / 자, 이제 저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자고...
병사들 / 각 한명씩 예수님의 손을 잡고 망치로 치는 시늉을 하면 망치 소리가 크게 들려온다.
예수님 / 절규하신다.

무대는 캄캄해지고 망치소리가 몇 번 더 들린다.
찬양 소리가 잔잔해지면서

예수님 / 엘리 엘리 라마 사박다니

아버지여, 저희를 용서해 주십시오. 자기의 하는 일을 알지 못함이니이다.

음악이 다시 크게 들린 후에 잔잔해지면서

예수님 / 다 이루었다.(떨리지만 장엄한 목소리로)
예수님 / (하늘을 우러러 보시며) 아버지여 내 영혼을 아버지의 손에 부탁하나이다.

무대 조명이 꺼지고 음악이 크게 들린다.

:+:..4막 예수님의 부활 ..:+:

4막 1장 부활

무대가 서서히 밝아오면서 부활 찬송(헨델의 메시야)이 힘차게 들리기 시작하면 예수님께서 무대 가운데 서시면 제자들이 나아와 무릎을 꿇고 예수님을 바라본다. 예수님께서 두 손을 벌리며

예수님 /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라.
제자들 / 아멘, 주님을 찬양하옵니다.
예수님 /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여라
제자들 / 아멘, 우리의 목숨을 다하여 복음을 전하겠나이다.

기쁘다 구주 오셨네 찬양이 흘러나오고 등장인물들이 모두 나온다. 함께 찬양을 부른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4 브레드 형제가 말하는 홈스쿨 file 무익한 종 2009-08-09 6091
13 브레드 가족 file 무익한 종 2009-08-09 5147
12 아줌마들 file 무익한 종 2009-07-07 5199
11 자매들 file 무익한 종 2009-07-07 5376
10 주일 오후에 file 무익한 종 2009-07-07 4619
9 부활절 찬양(헨델의 메시야... bona 2009-04-13 5129
8 청기내리고 백기올려 + 1 bona 2008-01-28 6167
7 크리스마스 칸타타 bona 2007-12-27 6116
6 반가워 언니 강지윤 2007-09-16 6233
5 사과하는 10가지 요령 흙냄새 2005-08-27 7238
» 예수님 이야기 보나콤 2005-05-29 7706
3 연극따라 출애굽기 1~3장 ... 정 미진 2005-03-08 7284
2 인형놀이만 하던 아이가 ‘... 무익한 종 2005-01-25 6418
1 행복한 가정의 7가지 열쇠 김용수 2003-05-04 6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