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2024-Sep
선한 영향력을 잃지 않으려면 - 바나바작성자: bona 조회 수: 110
2024.09.26.
부모나 교사가 아이들에게 끼치는 영향력, 한 조직의 리더가 사람들에게 끼치는 영향력은 막강하다. 권위를 가진 그들의 말에 자연스럽게 당연히 귀를 기울이고 따른다. 그런데 그 영향력은 저절로 잘 유지되는 것이 아니다. 영향력은 약해지고 사라지기도 한다. 그리고 선한 영향력을 잃어버리게 되면 긍정적인 일은 일어나기 어렵다. 무엇이 영향력을 잃어버리게 하는 것일까?
무엇보다 일관성이 없을 때 영향력은 쇠퇴한다. 부모나 교사나 리더가 상황과 대상에 따라서 말과 행동이 달라진다면 신뢰에 금이 간다. 한결같지 않은 권위 앞에서 사람들은 불안해진다. 아무리 언변이 뛰어나고 옳은 말을 한다고 하더라도 자신이 한 말조차 지키지 않는다면, 신뢰는 무너지게 되고 그의 말과 메시지는 잔소리와 소음처럼 여겨져서 더 이상 귀를 기울이지 않게 된다.
부모와 교사와 리더는 안정감을 제공하며 선한 영향력을 끼치도록 세워진 사람들이다. 그 영향력은 한결같음에서 유지된다. 모세는 격변하는 상황 속에서 흔들릴 수밖에 없는 사람들과 함께 걷고 있었지만, 한결같음으로써 백성들에게 안정감을 제공했다. 한결같으신 하나님을 알고 신뢰했기 때문이다. 예수님도 변함없이 하나님을 신뢰함으로써 한결같은 길을 걸으셨다. 그 선한 영향력이 내게도 늘 있기를 소망한다.